목포이랜드복지관, 독거 어르신 위한 마음쌓기 프로젝트 진행

김수아 기자

2022-01-28 08:30:00

목포이랜드복지관, 독거 어르신 위한 마음쌓기 프로젝트 진행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지난 26일 목포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한 ‘2022년 설맞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마음쌓기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무연고이거나 가족과 단절된 독거 어르신에게 지원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담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가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네이버 해피빈을 비롯한 지역사회 후원업체와 개인후원자의 나눔(총 2,100만원)이 더해져 더 풍성하게 진행됐다.

농업회사 산들래 식혜 707개, 농업회사 고산, 삼향골마을기업 두부 200모, 하당종로약국, 온누리 약국 파스 350장, 떡이야 기정떡 300개, ㈜선일물산 김세트 45박스, 동신대학교 건강복지사업단 착즙주스 300개 등 총 지역사회 업체의 후원품과 떡국・잡채 밀키트, 모듬전, 과일 등의 명절 음식이 300명의 어르신께 제공됐다.

또한, 이번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이 어르신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까지 함께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으로 예전보다 더욱 고립되는 독거 어르신께 따뜻하고 풍족한 설 명절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강주호 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독거 어르신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준 네이버 해피빈 후원자와 지역사회 업체, 개인후원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관심과 사랑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