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민체육센터 "수영객 안전, 우리에게 맡기세요"

김궁 기자

2022-01-26 17:35:26

군산국민체육센터가 ‘익사사고 제로 실천’을 위해 휴장기간동안 긴급사고 상황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군산시)
군산국민체육센터가 ‘익사사고 제로 실천’을 위해 휴장기간동안 긴급사고 상황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군산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군산국민체육센터가 익사사고 제로 실천을 위해 휴장기간동안 긴급사고 상황 대비 교육을 실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국민체육센터는 휴장기간을 활용해 실내수영장에 배치된 안전요원과 수영지도자 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및 자동제세동기(AED) 사용 실습과 익수자 구조 실습 등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년간 인명구조 활동과 응급처치수상안전생존수영 강사 경력이 풍부한 이숙 수영지도자를 통해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기기를 이용한 심정지 환자(성인유아)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제세동기의 올바른 사용방법 및 익수자 구조 방법 실습, 기도폐쇄 처치법(하임리히법)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실내수영장 사고유형은 신장보다 깊은 곳에 입수하여 발생하는 사고, 다이빙 시 발생하는 사고, 수영장 내 미끄럼 낙상사고, 입수 중 심장이상·경련 등 신체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사고 등이 있다심정지 환자 발생 시 119대원 도착 전까지 초기대응 및 골든타임(4)을 사수해 소중한 생명이 소생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을 습관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인명구조 능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