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공개된 ‘고대병원’ 앱은 환자가 병원 이용 시 경험하는 모든 절차를 손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원스톱 헬스케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됐다.
무엇보다 환자 친화적인 UX/UI(사용자 경험 중심) 디자인을 콘셉트로 실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배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기능도 강화했다.
‘고대병원’ 앱 접속자는 예약 일정, 수납(결제), 병실안내, 수술 진행 현황, 식단, 차량등록 등 병원 이용의 다양한 핵심 편의 사항을 스마트폰을 통해 즉각적인 확인·관리가 가능해졌으며 귀찮고 번거로웠던 실손보험 청구도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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