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일자리 확충’ 나주시,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김궁 기자

2022-01-19 17:34:36

나주시가 취약계층의 한시적 생계 지원을 위한 공공분야 일자리 확충을 위해 상반기 공공근로사업를 시행한다.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가 취약계층의 한시적 생계 지원을 위한 공공분야 일자리 확충을 위해 상반기 공공근로사업를 시행한다.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 가운데 취약계층의 한시적 생계 지원을 위한 공공분야 일자리 확충에 힘쓰고 있다.

나주시는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2) 참여 신청을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청사 방역지원 등 총 33개 사업에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은 청사 및 행정복지센터 방역지원·안내도우미 관내 센터· 기관 환경정화 및 업무보조 관광시설 방역 관리 등으로 세부 목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나주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을 갖춘 시민으로 코로나 여파로 인한 실직자, 무급휴직자, 긴급생계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등을 우선 고용한다.

시청, 워크넷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 등 서류를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근로기준은 세부사업별로 상이하며 3월부터 6월 말까지(4달 간) 15~40시간 이내로 시급 9160(간식비 별도)을 지급한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