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3년간 ‘한국여행’ 키워드 잠재적 노출량 407억건 달해

김수아 기자

2022-01-19 09:28:53

자료 제공 = 한국관광공사
자료 제공 =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19일 코로나 종식 후 국제관광 조기 회복 가능성을 타진해 보고자 3개년(2018.1.31.-2021.10.31.) 간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및 주요 17개 국의 소셜․온라인 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포럼 등)에 나타난 ‘한국여행’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한국관광데이터랩을 통해 발표했다.

한국여행에 대한 글로벌 소셜 분석은 주요 방한시장인 중화권(중국, 홍콩, 대만) 및 17개 국 13개 언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국가들의 소셜․온라인 미디어에 나타난 한국여행 버즈량은 총 527만8,520건이었으며, 포스트에 대해 생성된 공감, 댓글, 공유, 조회수 합계인 인게이지먼트(Engagement)는 총 8,687만719건, 한국여행 키워드가 언급된 게시물의 팔로워 수 기반 잠재적 노출량(Potential Impressions)은 407억 건으로 추정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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