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겨울철 대형 건축공사장 긴급 안전 점검 3일간 시행

김궁 기자

2022-01-18 17:24:01

나주시가 겨울철 대형 건축물 공사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사진제공 = 나주시)
나주시가 겨울철 대형 건축물 공사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사진제공 = 나주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겨울철 대형 건축물 공사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나주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공동주택·공장 등 대형 건축물 공사현장 9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긴급 점검은 최근 광주 모 아파트 신축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건축물 외벽 붕괴사고와 관련, 유사 사고 발생 가능성 차단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구조기술사를 포함, 건축허가과 직원들로 2개 점검반을 구성해 동절기 한중콘크리트 시공계획 수립여부 및 이행실태 콘크리트 품질기준 및 보양 동해방지 대책 지하 굴착에 따른 시공 및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한다.

비상용 제설자재 및 장비확보 동결융해에 의한 지지력 감소 원인이 되는 얼음덩어리 포함 토사 사용 금지 현장 내 화재위험 요소 제거 강풍 시 크레인 자재 운반 작업 금지 등 겨울철 폭설, 강풍 등 기상 여건에 대응하기 위한 지도에 힘쓰고 있다.

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위험 요인은 즉시 시정·제거토록 하고 미흡 사항에 대한 사후관리와 관련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