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 수급자 가족 ‘가족상담 지원서비스’ 효과 있었다"

김수아 기자

2022-01-11 10:02:05

건보공단," 장기요양 수급자 가족 ‘가족상담 지원서비스’ 효과 있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장기요양 수급자 가족 중 수발부담으로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높은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부양부담이 완화되고 재가생활지원에 효과가 있었다고 11일 밝혔다

‘가족상담 지원서비스’는 2021년 2,406명 수발가족에게 개별상담 및 집단활동으로 1만3,329회 제공되었고, 상담을 완료한 대상자중 98.7%가 만족하고 90%가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일반 수급자와 비교했을 때 가족상담 지원서비스를 받은 상담자의 수급자가 시설입소율이 1.7배 낮은 것으로 나타나 수급자의 재가생활지원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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