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출생 아동 첫 통장 만들면 축하금 10만원 지급

김궁 기자

2022-01-10 17:42:32

정읍시가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 = 정읍시)
정읍시가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 = 정읍시)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정읍시가 장기적인 저출산 현상 극복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저출산을 극복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출생 축하!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 개설 지원 사업은 정읍시와 MG 정읍새마을금고가 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둔 출생아 명의로 정읍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하면 출생 축하금 10만원을 입금해 준다.

통장 개설 방법은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출생아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를 지참해 정읍새마을금고(본점 063-535-1341, 시기점 063-535-1345, 수성점 063-531-6440)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올해 많은 출생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읍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용관 성장전략실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생아 통장 개설 사업을 지원해 주는 정읍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기관ㆍ단체들과 다양한 협력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