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LH 사장, "주택공급 확대하고 새로운 도시·주택 사업모델 만들 것"

김수아 기자

2022-01-03 17:09:10

2022년 시무식에서 김현준 LH 사장이 신년사를 하는 모습./ 사진 제공 = LH
2022년 시무식에서 김현준 LH 사장이 신년사를 하는 모습./ 사진 제공 = LH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김현준 LH 사장은 3일 LH 본사에서 개최된 시무식 신년사에서 주택공급 확대 등 정부정책을 차질없이 수행하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지속해 2022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 인플레이션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확산 등 불확실성이 높은 대외 환경과 3기 신도시 보상 등 주택공급 확대정책 본격화로 역대 최대인 40조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야 하는 어려운 대내 환경에서 4가지 주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김 사장은 "주택공급 확대, 국토균형발전 등 성공적인 정책수행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기"를 당부했으며 "생애주기·가구·지역별 수요맞춤형 주택 공급을 넘어 새로운 도시·주택의 사업모델을 만들 것" 이라고 제안했다.

또한 김 사장은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을 주문하고 "2022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가야 한다" 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