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주민 배심원 회의 개최로 민선 7기 공약사항 점검

김궁 기자

2021-12-22 17:12:27

완도군청 전경 (사진제공 = 완도군)
완도군청 전경 (사진제공 = 완도군)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완도군은 지난 21일 민선 7기 공약 이행 현황 점검과 조정·심의를 위한 주민 배심원 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민선 7기 공약 조정·심의 주민 배심원단은 공정성을 위해 읍면별, 성별, 연령별 인구 비례에 따라 30명을 무작위로 선발됐다.

올해 주민 배심원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영상 회의로 개최되었으며, 3차에 걸쳐 진행되었다.

지난 127일 개최한 1차 회의는 주민 배심원 위촉과 배심원제 역할 교육 등을 실시하였으며, 152차 회의에서는 공약 사업 중 심의 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 등을 듣고 분임별로 토의 시간을 가졌다.

배심원단이 다룬 심의 안건은 총 6건으로 해양치유산업 연계형 체육인 교육센터 유치 2022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완도 수산물 소비지 직거래 유통센터 등 폐기 공약, 아울러 완도 수산물 홍보관 건립 완도형 케어안심주택 건립 요트 힐링투어 등 변경 공약이다.

이날 개최한 3차 회의에서는 심의 안건에 대한 배심원의 심도 있는 토의 후 승인 결정 투표가 이루어졌으며, 6건 모두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최종 승인되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임기가 6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지만 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