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호텔은 지난 6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골드회원제를 출시했다. 기존 단일 회원등급을 실버(SILVER), 골드(GOLD)로 구분하고 등급에 따라 혜택, 포인트 적립률 등 리워드를 차등 지급하고 있다.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수는 월평균 25% 이상 증가해 신규 회원제 도입 5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골드회원의 재구매 비중은 기본 등급인 실버회원 대비 9배 이상, 월평균 구매 횟수는 3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결제액의 3%(최대 2천 원)를 포인트로 무한 적립해주는 등 골드회원 전용 혜택을 마련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는게 야놀자의 설명이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