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펄어비스 '도깨비'와 한류관광 홍보마케팅 전개

김수아 기자

2021-12-07 09:36:30

한국관광공사, 펄어비스 '도깨비'와 한류관광 홍보마케팅 전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펄어비스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게임 ‘도깨비(DokeV)’를 활용, 다양한 한류관광 홍보마케팅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도깨비’는 온 가족을 위한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한국의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했으며 한국의 명소와 한옥, 전통놀이 등 다양한 한국적인 요소가 담겨 있으며 지난 8월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 글로벌 사용자 사이에서 큰 기대를 모았다.

이에 공사는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의 K-게임의 역할에 주목, 동 협약을 추진했으며, 양사는 향후 사용자들이 게임의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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