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여성평화포럼 ‘DMZ에서 여성, 평화를 묻다’ 개최

김수아 기자

2021-11-11 09:27:01

이미지 제공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이미지 제공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2시 경기여성평화포럼 ‘DMZ(비무장지대)에서 여성, 평화를 묻다’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여성폭력추방주간(25일~12월 1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포럼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과 경기여성단체연합이 공동 주최하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 ‘구읏TV’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전쟁과 분단을 사는 여성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민간인통제선 출입영농인과 접경지역의 불발탄 피해여성, 북한이탈여성 등 당사자 여성들이 한국전쟁과 분단, 군사주의의 영향 하에서 살아온 여성들의 경험을 공유한다.

이어 김향미 수원평화나비 공동대표와 신정현 경기도의회 의원의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여성의 경험과 관점이 포함된 경기도 평화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여성주의 관점으로 다시 보는 평화’라는 주제의 2부에서는 안태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선임연구위원이 올해 진행한 ‘경기도 민통선지역 여성생활실태 및 지원방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민통선지역 여성들의 삶과 군사주의 경험, 평화에 대한 의식을 발표한다.

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대표는 북한이탈주민 여성들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북한이탈여성들의 삶에서 길어 올린 정책제언’을 주제로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