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배달특급, 리뷰 기능 개선…'소비자·소상공인 모두 배려'

김수아 기자

2021-10-20 17:40:58

리뷰 화면 예시 / 이미지 제공 = 경기도
리뷰 화면 예시 / 이미지 제공 = 경기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20알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를 위해 리뷰 기능을 별점 리뷰 기능을 사진 및 문구 선택형 리뷰 기능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문구 선택형 리뷰로 소비자는 여러 가지 선택지를 골라 리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전과는 달리 음식 사진을 직접 올리고 해당 가맹점의 추천 메뉴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리뷰 기능을 통해 데이터가 쌓이면 배달특급 앱에서는 자동으로 추천 메뉴를 도식화하고, 가장 높은 추천을 받은 리뷰가 선 노출 되는 등 다양한 편의 장치도 마련했다.

자체적으로 내부 논의를 거쳐 무분별한 악성 리뷰를 막음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음식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리뷰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경기도 주식회사는 이번 기능 개선을 통해 소비자는 상세한 음식 정보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는 무분별한 악성 리뷰에 대한 부담을 덜어냄과 동시에 리뷰를 통한 자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길도 열렸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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