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쿠르트, 전문대생 취업역량 향상 교육기관 선정

자격증 준비 및 취업역량 skill 향상 전 과정 교육
국가·민간자격 취득 수강료·시험응시료 지원…최대 70만원

유경석 기자

2021-10-12 18:14:10

전문대학생 취업역량강화 국비지원교육 홍보 포스터. 자료=코리아리쿠르트
전문대학생 취업역량강화 국비지원교육 홍보 포스터. 자료=코리아리쿠르트
[빅데이터뉴스 유경석 기자]
NCS직업지도사, NCS활용면접관 등 (주)코리아리쿠르트(대표 김덕원)가 운영 중인 자격증을 정부 지원으로 취득할 수 있게 됐다.

12일 코리아리쿠르트에 따르면, 교육인적자원부(장관 유은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문대학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전문대학생 취업역량 강화사업의 교육기관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457개 교육기관과 7375개 교육과정을 확정하고, 약 3만 명의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인당 70만 원 상당의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민간·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및 어학검정수수료 등 각종 취업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코리아리쿠르트는 직무 관련 자격취득 과정은 물론 국가 전문자격 준비과정과 취업역량 Skill 향상을 위한 취업전략 6일 정복 –입사지원서작성에서 취업까지 전 과정을 단기간에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무역량 중심의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은 물론 실제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문제해결 직무역량 검증 과정인 블라인드면접에 대한 대응 전략 등 각 단계별 준비부터 실전 대응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박현재 코리아리크루트 대학사업본부장은 "산업체 채용관점의 직무역량 향상을 통해 직무적성에 맞는 직업선택으로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병행할 것"이라며 "전문대학 요청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학별 강의장에서 맞춤형 대면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경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kangsan06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