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쾌거

심준보 기자

2021-10-08 09:04:07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8일(금)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2021년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 이었으며, 가구 방문 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실시되었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이는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6회 평가 중 23차례나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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