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유튜브 통해 '어촌의 매력' 선봬

김수아 기자

2021-09-30 11:17:56

한국어촌어항공단, 유튜브 통해 '어촌의 매력' 선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하 공단)은 어촌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 요소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유튜브 채널 '바다여행 TV'을 통해 소개한다고 30일 밝혔다.

◆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맛을 담은 ‘어(漁)유레디? 어푸어푸’

이름부터 독특한 ‘어푸어푸’는 ‘어촌 푸드’를 줄인 말이다.

‘어유레디? 어푸어푸’ 1화에서는 경기 화성 백미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모둠조개,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의 돌미역 그리고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감태를 활용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2화에서는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의 활새우, 전남 완도 북고어촌체험휴양마을의 활전복 그리고 충남 태안 용신어촌체험휴양마을의 김을 활용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출연진이 직접 전복을 손질하는 모습도 담겨있다.

◆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감성숙박’

영상에서 가수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보라미유’가 어촌체험 휴양마을에서 느낀 감성을 노래로 표현한다.

‘감성숙박’ 1화에서는 경남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하루를 보낸 보라미유의 모습이 담겼다. 보라미유가 마을 곳곳을 산책하며 마을만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어(漁)확행이 아니라 오(五)확행!’. ‘어확행? 오확행!’

‘어확행? 오확행!’은 20대 출연진들이 5만 원이라는 금액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여행하며, 재미있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어확행? 오확행!’ 1화에서는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난 출연진들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즐긴다. 영상을 통해 해상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동해와 선상 낚시 체험을 즐기는 모습 그리고 회덮밥과 물회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화에서는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투명 카누 체험, 해초 비누 만들기 체험을 즐기고, 섭국을 먹으며 5만 원으로 체험과 먹거리를 알차게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출연진들이 각자만의 매력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숨은 매력을 찾아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