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이전 5개 공공기관, 공공데이터 이용 협업체계 구축 합의

김수아 기자

2021-09-29 17:35:11

진주혁신도시 이전 5개 공공기관, 공공데이터 이용 협업체계 구축 합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5개 공공기관(국토안전관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상 ‘가나다’ 순)은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에 합의하고, '제1회 진주혁신도시 이전기관 공공데이터 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5개 기관 공공데이터 제공 책임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의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증진을 위한 협업과제 발굴, 공공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등을 추진키로 합의하고, 구체적 실천방안 마련 및 이행을 위해 향후 1년간 월 1회 데이터협의체를 운영하여 주기적인 공공데이터 활용사례 공유 등 협력을 통해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장애요인이 되는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해결할 예정이다.

29일에 실시한 제1회 데이터협의체 운영회의에서는 기관별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각각 협의체 운영 간사기관과 대외협력 간사기관으로 선정했다. 2차 회의는 10월 말 한국남동발전에서 개최해 5개 기관 외 데이터협의체 참여기관 확대와, ‘국민안전 강화’를 주제로 데이터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