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영농철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전개

하반기 가을 수확철 대비 농기계 점검 및 수리

김정훈 기자

2021-09-13 16:05:05

2021 조합원 실익증진 및 풍년농사 기원 목포농협 농기계순회수리 실시/사진=목포농협
2021 조합원 실익증진 및 풍년농사 기원 목포농협 농기계순회수리 실시/사진=목포농협
[목포=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13일 전남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이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목포농협에 따르면 하반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는 여름철 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침수되거나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하고 본격 수확철을 앞두고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농기계 점검을 실시해 농민들이 적기에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가에서 주로 사용하는 트럭터, 콤바인, 경운기 등 주요 농기계를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3주간 관내 37개 영농회를 순회하면서 고장수리와 농기계 성능 안전점검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간단한 자가수리법, 농기계 사용과 관리법 등 관련 교육도 병행해 조합원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은 “지속적인 농기계 순회수리 지원과 농작업 대행서비스 확대 등 영농서비스를 전개해 조합원의 편익증진과 현장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지난해 태풍과 잦은 강우로 수확량 감소 등 어려움이 많았는데 금년도에는 병해충 관리등 철저한 계획관리를 통해 풍년 결실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