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온라인 수출상담 인기

K-샤인머스캣, 딸기 등 온라인 수출상담으로 3백만 달러 수출상담실적 달성

박정배 기자

2021-09-10 17:15:28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신선 및 검역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총 100건, 3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하반기 출하 시기를 앞둔 딸기,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농산물을 중심으로, 국내 수출업체 36개사와 미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10개국 해외바이어 24개사가 참가하여 촘촘한 일정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신선농산물 중 해외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던 샤인머스캣은 중국산에 비해 단가는 높지만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아 호평을 받았으며, 딸기는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필리핀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 베트남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상담회에 참가한 필리핀 바이어는 “필리핀에서 미국산 딸기가 유통되고 있지만, 미국산에 비해 단가가 조금 더 높더라도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은 한국산 딸기를 수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신선 농산물은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가 가장 큰 품목”이라며, “유망 수출국가 대상 바이어 매칭 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통해 한국산 신선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확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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