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격려 방문

시설 실태 점검 및 종사자·이용자 목소리 경청

조동환 기자

2021-09-07 14:23:15

홍인성 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중구]
홍인성 구청장(사진 가운데)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중구]
[빅데이터뉴스 경인취재본부 조동환 기자]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6일 중구 내 사회복지시설인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과 푸드뱅크·마켓을 방문했다.

홍 구청장은 이날 종합사회복지관과 기부식품제공사업장 시설 실태를 살펴본 후 코로나19로 인해 1:1 노인식사배달 서비스 등 돌봄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종사자와 이용자들의 불편함은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생활이 어려워 끼니를 거르는 긴급생계위기 구민 누구나에게 먹거리를 나눠주는‘먹거리 나눔사업’을 진행 중인 중구 푸드뱅크·마켓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듣고 이용자의 안전과 세심한 방역을 당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일선에서 묵묵히 노력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원이 절실한 시기인 만큼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중구도 사회복지기반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fit2fight@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