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온라인 여행 매거진 조회수 올 초 대비 121% 늘었다

7월 거리두기 상향 이후 되레 2배 이상 늘어 여행에 대한 관심 방증

장순영 기자

2021-09-05 09:18:57

야놀자의 온라인 여행 매거진 8월 조회수가 지난 1월 대비 1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의 온라인 여행 매거진 8월 조회수가 지난 1월 대비 1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온라인 여행 매거진 8월 조회수가 올해 1월 대비 121% 증가했다.

올해 야놀자 매거진 조회수는 월평균 12% 이상 상승했다. 특히 거리두기가 강화된 7월의 조회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7-8월이 전체 조회수의 43%를 차지하는 등 코로나19로 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방증했다.

콘텐츠 별로는 프라이빗(독채), 언택트 키워드를 포함한 게시물들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인화된 공간에서 즐기는 여가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스파, 인피니티 풀 등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숙소 관련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련 콘텐츠 조회수는 빠르게 증가해 여행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여행업계의 피해 최소화와 시장의 빠른 회복을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야놀자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야놀자 앱을 통해 다양한 여가 정보를 담은 여행 매거진을 주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