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걸으면 기념품 주는 워크온 프로그램 '호응'

김정훈 기자

2021-09-01 23:58:16

구례군청 전경/사진=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구례군
[구례=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구례군은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걷기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모바일 앱 '워크온'에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지난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워크온 '생활 속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들이 일정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거나 걷기 코스 등을 완주할 경우 성공기념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례군 공식커뮤니티에는 694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걷기실천율은 53.11%, 일평균 걸음 수는 7682보로 나타났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 후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걷기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군은 보다 많은 군민의 참여를 위해 친구 초대 이벤트, 걷기 좋은 길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27일까지 진행했던 학생들 대상 방학맞이 쓰담 걷기 챌린지에서는 건강은 물론 깨끗한 환경조성과 자원봉사점수까지 받을 수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워크온'생활 속 건강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과 전체 인원의 걸음 수 확인은 물론 다른 사람들과 '따로 또 같이' 걷기 운동을 하면서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어 군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범군민 걷기 운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