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상품소싱 상담회 개최

김정훈 기자

2021-09-01 07:51:27

 글로벌셀링센터 상품소싱 상담회 개최 모습/사진=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상품소싱 상담회 개최 모습/사진=목포대학교
[목포=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글로벌셀링RCC)는 화상 상품소싱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목포대학에 따르면 청년 글로벌 셀러 6명과 중화권 온·오프라인 통합수출 지원사업 참여 기업 12개사 등이 참가해 상품소싱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 지침을 준수해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치뤘으며, 참가기업은 자사 사무실에서, 청년 셀러는 목포대학교 코워킹스페이스 또는 개인 사무실에서 접속해 화상 상담 방식으로 참여했다.

식품 판매 기업인 그린영광굴비, 농업회사법인㈜수미지인,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맛나푸드(주), ㈜대창식품, ㈜바다손애, ㈜유일식품 등은 굴비볶음고추장, 술씨, 모링가 분말, 조미김, 구이김, 미역귀장아찌, 식초가루 등 수출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화장품 기업 네이처메딕스(주), 듀얼라이프(주), 마린테크노(주), 와이지코스메틱(주), ㈜명품 등에서는 구리마스크, 탈모기능성 샴푸, 버블마스크팩, NEP 스킨케어 세트 등 수출 가능성이 큰 주력 상품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각 기업은 상품을 소개한 뒤 큐텐, 청년 글로벌 셀러 측과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큐텐 MD와 글로벌 셀러의 의사에 따라 상품이 선정되면 큐텐 플랫폼에서 전남 기업의 상품들이 해외 고객들에게 선 보이게 된다.

한편 상품소싱 상담회에 이어 동남아 시장의 선도 온라인 플랫폼인 큐텐(Qoo10)의 소개와 참가업체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큐텐 CBT사업비 김애나 실장은 “지난 7월 목포대학교와 전문벤더인 ㈜블랙빈과의 제3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큐텐 플랫폼을 활용해 전남지역의 우수 상품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시장의 판로 개척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인 글로벌셀링센터장은 “이번 상품소싱 상담회를 계기로 청년 글로벌 셀러들은 바이어로서 자신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기업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다"며“청년 글로벌 셀러들의 상품 선정 후 실질적인 수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청년과 지역 기업 모두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는 전라남도의 ‘2021년 청년 글로벌 셀러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제3기 글로벌 셀러를 양성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