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제조전문PM 양성 및 매칭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정민기 기자

2021-08-25 09:54:03

사진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뉴스 정민기 기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내 제조산업분야 전문가가 다양한 제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조산업 출신의 고 경력 전문가를 지원하는 ‘2021 제조전문PM 양성 및 매칭지원사업’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제조산업분야 전문PM을 발굴·육성하여 제조산업분야 애로사항 보유기업과 중·단기 외주 프로젝트 계약 또는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를 위해 제조산업분야 전문가 매칭 플랫폼 기술자숲㈜와 함께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2021 제조전문PM 양성 및 매칭지원사업’의 모집 대상은 제조 관련 직무 7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경남 지역 거주자이다. 모집 분야는 제조, PM, 신제품개발 및 기획, 제품설계, 제작, 양산, 생산, 기계, 제조, 전기, 전자, 통신, 조선, 건설, 식품 관련 산업 직무 경험자이며 오는 9월 5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동형 센터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고 경력 제조산업분야 전문가의 재취업 역량 강화와 제조업의 사업 성장과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술자숲㈜ 공태영대표는 “지역 내 핵심 산업군인 제조산업분야에서 혁신적으로 활동할 제조전문PM 양성을 통해 지역 내 제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은 프로젝트 단위로 필요한 시기에 투입하여 구인·구직 미스매치 완화와 기업 측 예산 절감 및 기업과 전문가 간의 상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정민기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