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을 통합 운영하여 공사의 핵심 사업에 공통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홍보단의 역량 강화를 꾀하고 운영 일원화를 통해 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총 87명의 홍보단은 기존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관광 마케팅 분야(‘인천홀릭’), 섬 분야(‘인천 섬포터즈’), MICE 분야(‘인천 Young MICE 리더’) 총 3개의 분과로 운영되며, 공통 미션 수행으로 소속감을 증대시키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홍보단의 주요 공통 활동으로는 인천마이스베뉴 답사 및 미팅테크놀리지 교육과 함께 2021 인천개항장 문화재 야행 등 축제 행사 및 2021 인천낚시&보트&캠핑페어 등 전시회 홍보를 수행할 계획이다.
분과별 활동으로 ‘인천홀릭’은 코로나19로 국내외 관광객이 쉽게 인천을 방문할 수 없는 현 상황을 감안하여, 다양한 인천 랜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인천 관광지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인천 섬포터즈’는 인천 소이작도, 소무의도, 세어도, 백령도, 대청도, 볼음도 6개 섬 중 3개 섬을 방문하고 섬 여행 후기 콘텐츠 발굴 및 오프라인 미션 등을 통해 인천 섬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인천 Young MICE 리더’는 인천 MICE 인프라 및 행사 홍보, 현장 모니터링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공사 민민홍 사장은 “올해 통합 운영되는 인천관광 이음 홍보단이 분야별 연계성을 높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인천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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