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는 2020년 회계연도부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이하 K-IFRS)을 도입했다. 지난해 K-IFRS로 전환한 연결 기준 매출 2,88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연결기준 매출 2,474억 원 대비 16.7% 성장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109억 원을 기록, 2019년 영업손실 135억 원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산업이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발 빠른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솔루션 확장에 집중하며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영업이익 개선을 이뤘다. 특히, IoT,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야놀자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Global Travel Platform) 전략을 필두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시장 다각화를 통해 국내 1위 여행 슈퍼앱이자 글로벌 1위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으로서 연간 3천조 원 규모의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시장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여행ㆍ호스피탈리티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R&D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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