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폐회...17건 안건 의결

김정훈 기자

2021-07-16 18:40:51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는 16일 제2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순천만가든마켓 주식회사 설립 출자 동의안’ 등 1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사진=순천시의회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는 16일 제2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순천만가든마켓 주식회사 설립 출자 동의안’ 등 1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사진=순천시의회
[순천=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는 16일 제2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순천만가든마켓 주식회사 설립 출자 동의안’ 등 1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순천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1년 업무추진상황 보고’를 실시했으며, 농어촌발전대책 특별위원회에서 집중호우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도시건설위원회에서는 현장방문을 실시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민생을 챙기는 회기였다.

또한 ‘순천시 공공기관 등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9건이 통과되면서, 전체 처리안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날 허유인 의장은 ‘제261회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심의 안건으로 발의한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확정 촉구 건의안’ 제안 설명을 하기 위해, 본회의 도중 회의 진행을 박계수 부의장에게 맡기고 자리를 떠났다.

허 의장을 대신해 본회의를 진행한 박계수 부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클린업환경센터 부지 선정과 관련하여 지금은 빨리 가는 것보다는 최대한 시민들과 함께 갈등을 해소하고, 한 번에 해결하려는 것보다는 가장 시급한 사항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해서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번 회기가 끝나면 본격적인 무더위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게 된다”면서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휴가철 방역활동 등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력을 모아 폭염 및 각종 안전 사고예방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오는 28일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2021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