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언론, 학계, 예술, 외식 등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위원회는 안성팜랜드를 어떻게 하면 테마파크로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축산의 다원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했다.
위원들은 안성팜랜드는 1969년 한독낙농시범목장으로 우리나라 낙농의 요람으로 시작해 지금은 농축산업 6차 테마파크로 변신에 성공한 장소로, 그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잘 살려 대한민국 축산업의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으로 만들어 축산업의 긍정적 인식 확산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고객의 마음을 한눈에 사로잡는 풍경, 전시, 먹거리 등 컨텐츠 개발과 함께 이를 이어줄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홍보방안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는“안성팜랜드는 이제 연간 60만명이 찾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될 만큼 수도권의 대표적 관광지로 발전했으나, 제 2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발전 방향의 제시와 청사진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팜랜드를 축산업의 다원적 가치를 전파하는 장소로 계속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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