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유튜브 콘텐츠…밀레니얼 겨눈다

심준보 기자

2021-05-14 09:21:47

이미지 제공 = 여기어때
이미지 제공 = 여기어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여기어때가 음악 플레이 리스트부터 웹 예능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여기어때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여행 플레이 리스트 시즌2’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니뮤직과 함께 준비한 이번 콘텐츠는 일상 공간을 시원한 여행지 호텔로 둔갑시키는 ‘힙한’ 음악들을 소개한다.

‘사무실을 오션뷰 호텔로’, ‘듣는 순간 호텔 스위트 룸’ 등 각 주제에 맞춰 전문 큐레이터가 음악을 선별했다.

총 10개의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했던 지난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는 총 7편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기어때의 리브랜딩 일환으로, ‘취향대로 머물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형태의 휴식을 떠올릴 수 있는 플레이 리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를 공유하겠다는 의미다.

콘텐츠를 무기로 밀레니얼 세대와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겠다는 목적이 뚜렷하다.

여기어때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여플리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모뽀걸즈’가 밀레니얼 세대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돌 출신 유튜버 웨이, 초아와 협업한 모뽀걸즈는 다채로운 모텔을 발굴하며, 공간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다.

야외 온수풀이나 글램핑 텐트 같은 이색 시설을 보유한 모텔을 소개했고, 에피소드 6편의 조회수는 총 20만회를 넘어섰다.

데이트 공간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놀이터로 확장한 새로운 모텔 이용법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여기어때는 “20대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취향과 여행, 숙소를 매력적으로 이야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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