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업무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중요 정책에 대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기관이다.
조직은 위원장 1명을 포함해 각 부처 장관을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하고 그 밖의20여명의 위촉위원으로 구성되 있다.
위원회는 국가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 정책의 조정에 관한 사항, 지역발전시책 및 사업의 관리·평가에 관한 사항 공공기관 등의 지방이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번에 자문위원으로 선정된 조광영 의원은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 있는 전라남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자문하고 제안 할 것이며,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발전이 국가균형발전으로 이뤄지는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위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현정부의 국정과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주요정책에 대해 자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