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도의원, 구례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도지사에 건의

지난 1일 도지사와 구례군민과의 대화 참석, 서시천 관광형 공원 조성 건의

김정훈 기자

2021-04-03 07:44:41

전남도의회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더불어민주당․구례)
전남도의회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더불어민주당․구례)
[무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더불어민주당․구례)은 지난 1일 열린 김영록 도지사와 구례군민과의 대화에서 “장기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 개발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현창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수해피해로 인해 구례 지역상권이 장기침체를 격고 있다”며 지역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상권 활성화 일환으로 “섬진강 서시천 하천을 백의종군로와 연계한 관광형 하천공원으로 조성하자”고 건의했다.

이어 “작년 확보된 예산 5억 원으로 전남형 스마트 전통시장 구축사업이 금년에 시작되며, 전통시장의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전통시장별 전담 매니저를 배치해 시장의 전문적인 상품관리 등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서 구례군민들에게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와 의회가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현창 위원장은 제11대 도의회 개원부터 지금까지 경제관광문화위원회 부위원장을 거쳐 위원장으로서 상임위를 이끌며,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최우선으로 지역경제, 관광, 문화사업 등 지역주민들의 소소한 민원에서부터 전남의 굵직한 현안사업들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살피면서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