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추진 지원 조례 제정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 대표 발의

김정훈 기자

2021-03-07 08:44:33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장흥=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장흥군의회 김재승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장흥군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추진 및 지원 조례'가 조례규칙 심의회 의결을 통해 최종 공포됐다.

이 조례가 공포·시행됨으로써 일제강점기 항일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자주독립운동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유적지에 대한 보존과 선열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기념사업 등의 지원 근거가 마련된 것이다.

조례는 항일독립운동 관련 유적지 발굴·보존 및 기념물 설치, 기념사업 및 유공자 추모, 사료·증언 등의 수집·관리와 조사·연구, 전시·출판·학술 및 문화 사업에 대한 추진 등을 담고있다.

아울러 각종 교육·홍보는 물론 독립운동가에 대한 진상 규명·명예 회복 등 다양한 시책을 수립해 추진함에 있어 기념사업 효율적 추진을 위한 사업의 위탁과 행정·재정적 지원 등의 내용도 담고 있다.

김재승 의원은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유적지를 발굴하고 보존함으로써 항일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 확립에 기여하고자 본 조례안을 발의했다”며 “항일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기념사업 등에 대한 지원 근거가 마련된 만큼,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는 물론 후손들이 정당한 대우와 예우를 받는데 본 조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