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팔도장터는 전국의 대표 농수산 특산물을 임직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거래로 연결해주는 온라인 장터로, 상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현장 판매 대신 ‘사전 예약 후 사후 배송’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설 명절 전 물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장터는 온누리상품권 결제가능 품목을 신설하여 결제 방법을 다양화했고, 전통시장·사회적경제기업·지자체 추천 농특산물 등 참여업체를 확대했으며, 구매 참여 대상을 한전 뿐 아니라 자회사(한전FMS, 한전MCS, 한전CSC) 직원까지 넓혔다.
또한, 장터를 통해 한전 및 자회사 직원들은 약 1.4억원의 특산물을 구매하며 농수산물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했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수산 특산물 구매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연간 시행 횟수를 확대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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