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제 전남도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의원 선정

2년여 동안 대표 발의 조례, 건의문 19개…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 도의회 원 포인트 조례 제정ㆍ의결 첫 사례

김정훈 기자

2020-12-16 09:25:18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사진=전남도의회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지난 1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등을 심사 내용으로 하여 평가했다.

2년 반 동안 이혁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와 건의문은 19개로, 특히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조례’는 전라남도의회에서 원 포인트로 조례를 제정ㆍ의결한 첫 사례이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들어하는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전남의 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까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여건이 지원되게 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로 도내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초등과정 월 5만원, 중등과정 월 10만원, 고등과정 월 20만원 지급을 통해 단순히 금전적 지원의 의미를 넘어서 공교육 복귀나 취업으로 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복귀와 학력을 취득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그 수혜 대상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 의원은 “전남도민을 위해 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받고 싶었던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 생활에 보탬이 되고 특히, 우리 전남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