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제주는 올해 처음 팬슈머 크루를 운영하며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 개선을 이끌어 냈다. 또한 이들의 솔직한 후기들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는 등 고객 의견 수렴에도 효과를 보여 내년에도 새로운 팬슈머들과 함께 활동을 이어 나간다.
2021년도 팬슈머로 선정된 20인은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활동 기간 중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객실 2박 ▲제주 왕복항공권 2인 외에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파 ‘브이스파’ ▲국내 호텔 최대 규모 실내 놀이 공간 플레이토피아 등 호텔의 다채로운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얻게 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최우수 팬슈머에 선정되면 국내 소재 5성급 롯데호텔 7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숙박권 ‘LH코리아 트립7’과 2022년에도 팬슈머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팬슈머 2인은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트레비 클럽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팬슈머들은 활동 실적과 추천인 링크를 통한 비노출 판매 상품의 외부 제공 실적에 따라 롯데호텔의 객실 및 직영업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호텔 리워즈를 매월 적립할 수 있다.
2021 팬슈머 크루 모집은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SNS채널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롯데호텔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만으로 응모할 수 있다. 지난 1회차 팬슈머 모집 경쟁률이 120대1을 넘을 만큼 반응이 뜨거웠고, 2회에 걸쳐 모집했던 지난해와 달리 이번에는 단 1회만 모집하기 때문에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빠른 참여 신청이 필요하다.
롯데호텔 제주 관계자는 “이번 팬슈머 크루 모집은 고객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팬슈머 크루의 롯데호텔 체험 의견 수렴을 통한 실질적인 개선 사항 도출과 향후 고객에게 더욱 밀착할 수 있는 상품 기획 반영에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