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국내 거래소 중 1위 거래량 2조원 돌파 개가…'국내 업계 유일'

업비트, 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거래량 한화 약 2조429억원 기록

김수아 기자

2020-11-24 14:40:09

코인마켓캡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거래량 순위. 최근 수집된 이 자료에서는 업비트 하루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붉은색 동그라미 참조)
코인마켓캡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거래량 순위. 최근 수집된 이 자료에서는 업비트 하루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붉은색 동그라미 참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10시 현재,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정보를 취급하는 세계 최대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한화 2조429억원을 기록했다.

거래소 순위로는 글로벌 거래소 중 5위, 국내 거래소 중 1위이며, 국내 거래소 중 한화 1조원 이상의 거래량을 보인 것은 업비트가 유일하다. 국내 2위 거래소와는 거래량만 6억 달러 이상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인 선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이 국내 대표 거래소인 업비트에 모인 것으로 보인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 편의와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노력을 거듭한 결과“라며 “디지털 자산 투자를 고려하는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화와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10월 출범한 업비트는 총 회원 300만 명의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투명하고 편리한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해 다양한 기준을 마련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국내 최초로 디지털 자산 인덱스를 개발하고, 상장 심사 원칙을 공개했으며, 프로젝트 공시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