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은 단어만 알면 문법 없이도 영어로 말할 수 있는 학습법인 ‘단어연결법’을 담았다. 간단한 단어를 연결해서 ‘놓고 와’, ‘두고 가’, ‘나 여기 작년에 갔었어’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회화를 익히는 방법이다.
2009년 첫 출간 후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현재까지 주요 서점에서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개정은 ‘시원스쿨 펜’ 활용 장치가 추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원스쿨 펜은 전용 도서를 찍으면 원어민과 강사의 음성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어학용 소리펜이다. 개정으로 시원스쿨 펜 전용 책과 같이 눈에는 보이지 않는 코드를 인쇄해, 펜으로 모든 문장을 찍으면 이시원 강사의 직강을 들으며 회화 훈련을 할 수 있다.
또, 커리큘럼을 보강하고 부록을 추가해 교재 한 권으로 영어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공부가 가능하다. 책 안의 모든 문장을 MP3 음원으로 들을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음성을 듣고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이번 개정이 최종이라는 생각으로 단어연결법 공식 정리 등 콘텐츠를 탄탄하게 보강했다”며, “학창 시절 오랜 기간 영어를 배웠지만 실제 말하기가 어려운 분들도 책 과정만 따라 하면 회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