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해마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전국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정 의원은 도정활동을 하면서 여성과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5분 발언과 촉구건의안을 통해 여학생들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했으며 마침내 ‘전라남도교육청 여학생 위생용품 등 지원 조례’를 제정해 여학생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증진 체계를 갖췄다.
그 결과 전라남도교육청은 2020년 수업혁신 정책의 일환으로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고, 전남도내 각 학교마다 위생용품이 배치됐다.
정옥님 의원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수상 하게 돼 가슴 벅차고, 도의원으로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없이 골고루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행복하고 살기 좋은 전남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맑은 정치, 생활 정치, 성 평등 정치를 모토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의 연대 단체로 1,060여명의 전국 기초․광역의회 현역 여성의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