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인미디어 콘서트' 온라인 개최

심준보 기자

2020-11-03 13:11:15

이미지 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이미지 제공 = 경기콘텐츠진흥원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7일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1인미디어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후속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다.

▲ 1인미디어 콘서트

'1인미디어 콘서트'는 한 해 동안 진행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또한, 축하 공연, 릴레이 강연, 아카데미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지난 5개월간 진행된 ‘2020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 과정이 담긴 스케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아카데미 교육생과 유명 아프리카TV BJ가 축하 공연을 펼친다. 아프리카TV BJ 주영스트(보컬)와 다이아나(댄스)가, 아카데미 교육생 스팽글 (아카펠라)과 하피스타(하프 연주)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릴레이 강연을 위해 ▲ 800만 구독자를 지닌 ‘빅마블’ ▲ 공부의 신 ‘강성태’ ▲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흑운장’ ▲ 뷰티 크리에이터 ‘금강연화’ 등 각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와 BJ가 나선다.

아카데미 선배와의 만남도 마련되어 있다. 지난 2018년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뷰티캠프 2기를 수료한 ‘깡스타일리스트’가 나선다.

깡스타일리스트는 아카데미 수료 이후에 대형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11월 기준 5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시사저널이 선정한 ‘2020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되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1인미디어 콘서트'는 경기도가 배출한 크리에이터와 평소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와 함께 소통하는 온라인 콘서트가 될 것”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가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1인미디어 콘서트'는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TV 공식 계정을 통해서 시청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비롯해 경기도1인크리에이터 아카데미에 관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알림마당>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경기도민 대상으로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이다. 입문자부터 현직 크리에이터까지 대상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VOD(주문형 비디오 시스템)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병행했다. 이렇게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을 제공하여, 총 41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대 1인 미디어 플랫폼사인 아프리카TV와 함께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