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베인(Dragon Vein), 글로벌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에 DvBOX 보급

이병학 기자

2020-09-04 16:26:12

드래곤베인(Dragon Vein), 글로벌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에 DvBOX 보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드래곤베인(Dragon Vein)은 글로벌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의 휴대 전화망 및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5G 블록체인 VR 기기인 ‘DvBOX’를 2020년까지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래곤베인(DragonVein)은 차세대 5G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의 자체적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차이나모바일을 포함 KT, SK Telecom, 화웨이, 퀄컴 등 다수의 파트너를 보유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의 일원이다.

드레곤베인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차이나모바일과 협력해 5G VR 로드맵을 마련하고 그들의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VR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차이나모바일이 전폭적으로 드래곤베인 DvBOX에 힘을 싣는 이유는 앞으로 다가올 거대한 VR 시장에 대한 대비하기 위함이다.”며 “자사 VR 기기인 DvBOX는 105g 밖에 되지 않는 경량성 고글과 함께 경쟁사 대비 뛰어난 화질로 글로벌 VR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차이나모바일은 중국, 홍콩 내 휴대 전화망을 통하여 음성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 기준 8억6천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최대 이동통신사이다. 드래곤베인이이 차이나모바일과의 제휴를 통해 VR 생태계 확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