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는 지난달 25일 케이블TV에서 극장 동시 VOD 서비스가 시작되자 마자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반도’의 인기에 힘입어 케이블TV VOD 시장에도 활기가 돌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극장을 찾기 어려워지면서 ‘반도’는 안방 극장을 중심으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와 스릴 넘치는 액션으로 호평 속에 인기몰이 중이다.
‘반도’ 이전에 1위를 달렸던 ‘강철비2: 정상회담’은 2위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모인 남북미 정상이 북한 쿠데타 세력에 의해 핵잠수함에 납치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3위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의 공격으로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아파트에 고립되어 사투를 벌이는 생존 스릴러 작품이다.
‘결백’은 4위에 올랐다. 시골 마을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을 토대로 인물들의 숨겨진 이면을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무죄 입증 추적극이다.
5위 ‘사라진 시간’은 과감한 연출과 예측 불가 스토리 전개를 통해 지금껏 본 적 없는 ‘리셋 무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JTBC 월화 드라마 ‘모범형사’는 6주 연속 방송 VOD 1위 자리를 지키며 막을 내렸다.
‘모범형사’는 마지막 순간까지 배우들의 팽팽한 연기 대결을 통해 또 하나의 ‘웰메이드 드라마’ 사례를 남겼다.
2위 ‘악의 꽃’은 연쇄살인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쫄깃한 서스펜스와 이준기 문채원의 애절한 멜로연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3위 ‘한번 다녀 왔습니다’는 사랑과 가족애가 느껴지는 따뜻한 드라마로, 천호진이 집안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드는 아버지의 모습으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4위 ‘놀면 뭐하니?’는 지미유가 환불원정대 멤버들과 계약을 맺는 과정, 매니저 면접에 나선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5위 ‘보이스 트롯’은 스타 오디션이라는 참신한 기획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트로트 예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