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숙박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한국관광개발연구원(소장 이동원)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안전 여행 참여 이벤트’에 동참한다.
숙박 플랫폼 중 처음으로 행사에 동참한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게 됐다.
앱에서 국내여행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홍보하고, 혜택을 안내하는 주요 채널로서의 역할을 맡았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가 선정한 국내 명품 관광코스 ‘테마여행 10선’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마스크를 착용한 사진과 여기어때의 숙박 이용 완료 페이지를 캡쳐 해 참여할 수 있다.
여기어때 앱을 통해 ‘테마여행 10선 공식 홈페이지’에 자료를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관광지의 상세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숙박 인증 대상은 중소형호텔(모텔)을 비롯한 호텔,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카테고리가 포함된다.
문체부와 관광개발연구원은 응모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총 6만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을 선물한다.
총 규모는 30억원에 달한다.
국민관광상품권은 ▲백화점 ▲아울렛 ▲대형마트 ▲면세점 ▲외식 ▲호텔 ▲콘도/펜션 ▲여행사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렌터카 ▲의료 ▲미용 등 쇼핑과 외식, 관광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인증 행사는 10월 말까지 진행되고, 당첨자는 매달 7일에 월 단위로 1만5000명씩 발표한다.
추첨 결과는 테마여행 10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응모 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순차 발송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측은 “안전하게 즐기는 국내여행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어 문체부와 함께 의미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여행객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 동시에 여행 산업의 에너지를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