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프레스게임은 게임 인플루언서 지원 플랫폼인 ‘클린튜브’를 17일, 정식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클린튜브>는 지정된 게임에 대해 인플루언서가 자유롭게 제작한 게임 소개영상을 업로드하고, 합당한 보상을 받아갈 수 있는 상생형 플랫폼이다.
<클린튜브>에는 인기 있는 대형 유튜버 뿐만 아니라 유튜브 생태계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별도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스스로의 채널을 성장시키기 위해 대가 없이 주기적으로 게임영상을 업로드해야 했던 기존의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보상체계를 마련하여, 채널 성장과 소정의 대가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또한, 기존 게임 의뢰영상의 복잡한 가이드 및 제약사항들을 최대한 걷어내었다.
이에 따라 자유로운 게임 소개영상들이 제작되고, 더 나아가 게임 인플루언서 시장 전체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 <클린튜브> 관계자의 설명이다.
게임 인플루언서 뿐 아니라, 게임 개발사의 입장에서도 <클린튜브>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필요했던 비용 대비 절반 이하의 마케팅예산으로, 그것도 한 명의 인플루언서가 아닌, 다수 인플루언서의 참여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서 언급하였던 영상플랫폼을 통한 게임 이슈잉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김주영 ㈜익스프레스게임 대표는 “게임 인플루언서분들이 <클린튜브>를 통해 합리적 지원을 받으며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상을 제작하고, 스스로의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어가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양한 인기게임 영상제작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게임 인플루언서 지원 플랫폼 <클린튜브>를 확인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