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을 위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비누’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약속했다.
비누는 대학을 뜻하는 ‘유니브(Univ.)’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기존 대학생들의 학습방식과 생활을 뒤집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누’에서는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대학 소식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와이드필드 정단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강점을 살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누’가 대학생들에 보다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BM넷 관계자는 “많은 희망과 고민을 안고 있는 20대들을 응원하고 더욱 활발한 정보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문 플랫폼 개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비누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YBM넷이 보유한 데이터와 개발 역량을 적극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YBM넷’은 대학교 온라인 교양과목 및 특강을 운영하며 각 학교별, 과목별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대학생 8만여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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