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진정을 위해 밤낮없이 애쓰고 있는 모든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릴레이에 동참한 앤필라테스 최윤정 원장은 스포츠닥터스의 자문위원으로서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관리에 필요한 운동법을 알리고 있다.
또한, 해외 네팔의료봉사, 한국수자원공사화 함께한 전국 국내의료봉사 등 각 종 국내외 의료지원 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에 아시아 최초로 등록되었다.
이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로 자리잡았으며,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김의신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교수,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황지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 등 의료진을 비롯해, 배우 이서진, 이승기, 정준호,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홍보이사, 축구선수 이근호, 이승우 등 다수의 문화, 스포츠계 스타들이 응원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