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 연주가 '안진성' 네 번째 책 출간…11곡 해금 연주회도 17일 열려

김수아 기자

2019-09-15 07:22:25

 해금 연주회 안내 브로셔 이미지
해금 연주회 안내 브로셔 이미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종로 창덕국 인근에서 가을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해금 연주회가 17일(화) 열린다.

이 자리에서 해금 교재 · 악보집의 베스트셀러인 '해금의 정간보와 오선보','해금의 시작','해금 소품집'의 저자로서 다양한 연주와 함께 현대적 감성으로 사랑받는 해금연주가 '안진성'의 네 번째 책이 출간된다.

이번 연주회는'해금 안진성의 연주곡집'의 출판을 알리고 기념하는 무대임과 동시에 ㈜에이앤제이엔터테인먼트의 해금 및 음악 전문출판사로의 첫 시작을 알리고 축하하는 자리이다.

안진성의 해금 정규 음반 · 싱글음반, 해금협회 싱글 음반 수록곡 8곡과 공연연주곡 14곡 등 총 22곡을 수록하였으며(솔로 12곡, 듀엣 10곡, 반주악보 5곡) 전곡 QR코드를 넣어 곡의 이해를 돕고, 책 펼침이 편한 스프링 제본과 해금연주 중 악보 넘기기가 힘든 점을 고려해 세심하게 편집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가브랜드 공모전 수상곡 ‘뱃노래’를 시작으로 음반 및 연주곡집에 수록된 11곡의 음악이 ‘안진성해금밴드’의 연주로 꾸며진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민요를 현대감성으로 새롭게 만든 ‘늴리리야’음반이 10월 발매 예정이며 '해금 포지션 연주곡집','해금 仲(솔)포지션 연주곡집','해금 중주곡집'도 올 하반기, 내년 상반기 출간을 앞두고 있다.

이날 오후 7시30분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열리는 이번무대는 전석 2만원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연주회 관계자는 "'해금 안진성의 연주곡집'은 해금을 사랑하는 분들께 해금연주가 안진성의 연주곡을 소개하고, 해금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곡과 악보집을 통해 동기부여와 연습하는 재미를 부여하고 싶은 마음에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안진성
안진성


※안진성 프로필

· 1975년생

· 추계예술대학교 학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 단국대학교 박사과정(재학)

· 제12회 동아국악콩굴 은상(1996)

· 제23회 난계전국국악경연대회 은상(1997)

· 제19회 국립국악원 온 나라 국악경연대회 은상(1999)

·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이수자

· 해금협회 상임대표

· 안진성 해금 밴드 리더

· 명지대학교 외래교수

· 성신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겸임교수

· 서울예술대학교 한국음악과 외래교수 역임

·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해금과정 지도교수 역임

· 서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해금고급과정 지도교수 역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