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술을 사용하는 Haichain은 새로운 퍼블릭 블록체인(Public Blcokchain)을 이루고자 한다. 이더리움의 POA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시작으로 DPOS+PBFT로 전환 시켜 여러 코인과 체인들의 상호 교환이 가능해 진다. 블록체인 시스템의 근본인 컨센서스는 Haichain에서 하나의 산업 블록체인 플랫폼 및 멀티 체인 시스템으로서 컨센서스를 확장하고 메인체인에서 고효율 개량 컨센서스 계산법을 사용한다. 다시말하자면, 매개 변수를 설정하고, 서브 체인의 블록에 기록하여 고객의 실제 응용 환경 수요를 만족시킨다. Haichain의 블록체인 시스템은 탈 중심화 된 APP를 지원하고 자체 스마트계약을 보유하여 투표 배팅과 DAO의 체인을 관리가 가능토록 한다.
한편, Haichain의 기술 컨설턴트는 미국 블록체인 알고리즘 및 지갑 개발과 Go, Dolidity등 언어에 능통한 연구원과 Skycoin 개발자, Obelisk에서 공인한 아키텍쳐, CS언어 개발 엔지니어 등이 참여한다.
기술팀의 ‘리원지아(李文佳)’는 현재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업에서 기술 관리자로 디지털 통화 지갑 개발 팀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현재, Haicoin과 Galtcoin은 각각 발행 량 약 600만개와 약 200만개로 총량 5억개와 10억개로 보고있다. 향후, 퍼블릭 체인 완성 시점에 따라 총 량을 1억개와 2억개로 축소 예정이며, 비율에 따라 감소 시킬 것이다.” “1년차의 발행 량은 기존의 20%로 해마다 20%씩 감소 시키며, 미 발행 량을 10%가 넘지 않도록 제한 하고, 최대 배당 금액을 방출 상한으로 설정 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Haichain의 새로운 퍼블릭 체인의 완성 시점을 2020년 초로 예상 한다.”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