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글로벌 시장 적극 진출…뉴욕·LA 케이콘 잇따라 참가

김수아 기자

2019-07-01 10:24:31

사진 제공 = 카카오IX
사진 제공 = 카카오IX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일본, 중국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노크하면서 글로벌 활동 무대를 넓히고 있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KCON 2019 NY’와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LA에서 진행되는 ‘KCON 2019 LA’에 동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케이콘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로,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케이콘 행사에 초대된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케이콘 2018 LA 참여 당시 현지팬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했으며, 올해에는 LA와 더불어 뉴욕까지 진출하게 되면서, 더욱 풍성한 한류 콘텐츠를 전세계에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IX는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KCON x 라이언’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개발 및 제작하고, 현장에서 한정판 굿즈로 판매한다. 이 굿즈는 ‘KCON’ 레터링이 새겨진 블랙 후디를 매치해 귀여우면서도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케이콘 전시장 내 카카오프렌즈 부스를 여름 바캉스 컨셉으로 제작해, 글로벌 팬들에게 상쾌하고 시원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스 내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케이콘 한정판 굿즈와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카오프렌즈 US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친구를 태깅한 사람과 ‘#KCONxKAKAOFRIENDS’ 해시태그를 입력한 사람 중 랜덤 추첨을 통해 서프라이즈 기프트를 증정한다. 그리고, 케이콘에 함께 가고 싶은 친구를 태깅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케이콘 콘서트 티켓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그 밖에, KCON NY와 KCON LA 행사 시작 7일전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카카오프렌즈 공식 아마존몰에서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KCON NY와 KCON LA 행사에 카카오프렌즈가 연이어 참여하면서, 한국 대표 K-캐릭터의 저력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검토 중이며,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작년 여름 ‘KCON 2018 LA’에 첫 참가한 이후 미국 아마존몰의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며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라스베가스 라이센싱 엑스포 2019’에 참가하는 등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타진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