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체크] 아이오아이(I.O.I), 재결합 확정...'프로듀스 시즌1으로 데뷔한 소녀들 다시 뭉친다'

이상철 기자

2019-06-28 11:41:15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활동했던 멤버들이 재결합하여 활동을 한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28일(오늘) 오전 한 매체는 보도를 통해 "아이오아이 측이 드디어 타이틀곡을 정하고 안무 구성에 힘쓰고 있다. 당초 알려진 대로 11명의 멤버 중 전소미와 유연정을 뺀 청하, 김세정, 최유정,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김소혜 등 9명이 뭉친다. 각 멤버들은 모두 한층 성장한 실력으로 이전보다 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하겠다는 각오를 갖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에, 빅데이터뉴스가 팩트체크를 위해 취재 결과 한 가요계 관계자는 "아이오아이 재결합에 관한 기사 보도는 사실이다. 현재 아이오아이는 재결합을 위해 그와 관련해 이야기가 나왔으며, 현재까지도 계속 일정 조율과 결정을 위해 의논을 갖고 있는걸로 알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귀띔했다.

한편, 걸그룹 아이오아이는 지난 2016년 1월 22일부터 4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국내외 50여개 기획사에 소속된 여자 연습생 101명이 출연하여 서로 경쟁을 하고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를 통해 뽑힌 임나영, 김청하, 김세정, 정채연, 주결경, 김소혜, 유연정, 최유정, 강미나, 김도연, 전소미가 소속된11명의 프로젝트 걸그룹으로 지난 2016년 5월 4일에 데뷔하여 2017년 1월 31일까지 활동했다.

이상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